기독교 핵심진리

[스크랩] 20. 천국이란 무엇인가

주님의 일꾼 2017. 5. 26. 18:08

 

 

  20. 천국이란 무엇인가

마지막 심판 이후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은 갈망해 왔던 삶을 충만하게 만끽하게 될 것이다. "내 아버지께 복받을 자들이여 나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마25:34). 그리고 그들은 하나님이 계신 곳에서 영원히 살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이 나라를 단순히 "천국"이라고 부르지만 성경은 실제로 새 하늘과 새 땅이라는 훨씬 더 풍성한 그림을 그려 준다.

 

 

성경은 완전히 새로워질 우주를 약속한다. 이 우주는 하나님이 만드실 "새 하늘과 새 땅"이며(사66:22) 아주 풍요롭고 좋고 새로워서 죽음, 고통, 슬픔, 고난 같은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것이다(사65:17). 그 곳은 하늘과 땅이 함께 만나는 곳이 될 것이다(계21:2). 또 하나님의 보좌에서 한 음성이 나서 이렇게 선포할 것이다.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계21:3).

 

새로워질 하늘과 땅과 우주

 

성경은 대개 하나님이 현재 거하시는 곳을 "하늘"이라고 일컫는 경우가 많다. 예컨대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기도하라고 가르치셨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마6:9). 베드로는 예수님이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계신다고 말한다(벧전3:22). 하나님은 어디든지 계시지만 하나님의 복된 임재는 하늘에서 가장 분명히 나타나며 하나님의 영광도 하늘에서 가장 분명히 나타난다. 하늘은 모두가 하나님을 예배하는 유일한 곳이다.

 

하나님은 하늘을 새롭게 하시는 것은 물론 땅에 속한 만물, 즉 땅과 그 안에 거할 사람들을 새롭게 하실 것이다(벧후3:13; 계21:1). 새로워진 땅에서 살게 될 사람들은 결코 늙거나 쇠약해지거나 병들지 않는 새롭고 영화로운 몸을 갖게 될 것이다. 죄의 저주가 없어져 온 우주가 "심히" 좋았던 원래 상태로 회복될 것이다(창1:30).

 

새로워진 하늘과 땅에서의 삶은 지금 이 땅의 삶 속에 있는 여러 좋은 것들을 포함하되 모든 것이 훨씬 더 좋아질 것이다. 모든 사람이 어린 양의 혼인잔치에서 먹고 마실 것이다(눅22:18). 그리고 계시록에서 하늘을 묘사한 부분을 보면은 확실히 음악이 주목을 끈다. 음악과 그 밖의 예술활동은 탁월하게 이루어져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될 것이다. 인간은 새로운 몸에 있어서는 하나님과 닮았지만 그렇다고 하나님과 같아지지는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하늘과 땅은 우리가 이 땅에 있는 동안 스스로를 위해 쌓아 둔 하늘의 보물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일 것이다(마6:20). 이는 우리가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 놀라운 자극제가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을 믿는 신자로서 "의에 거하는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면서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의 삶을 살아야 한다(벧후3:11,13).

 

부인할 수 없는 하나님의 영광

 

하늘은 상상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는 곳인 동시에 하나님의 영광이 매우 명백히 드러나서 모든 피조물이 하나님의 뜻에 전적으로 부합되도록 움직이는 곳일 것이다. 그러므로 세상은 더 이상 "어그러진" 상태가 아니며 하나님이 원래 의도하신 대로 움직일 것이다. 고통이나 슬픔, 비통이나 비극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하나님이 친히 자기 백성과 함께 거할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계21:4).

 

우리는 영원히 "그 영광 앞에서 흠이 없이 즐거움으로" 서게 될 것이다(유24; 롬8:18; 살전2:12). 우리의 가장 큰 기쁨은 우리가 "그의 얼굴을 볼" 것이라는 사실이다(계22:4). 하나님의 얼굴을 본다는 것은 우주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선하고 의롭고 소망스러운 모든 것이 성취되는 일일 것이다. 하나님의 얼굴에서 우리는 우리가 지금껏 가진 모든 소망(완전한 사랑, 평안, 소망, 진리와 정의, 거룩함과 지혜, 선함과 능력 , 영광과 아름다움을 알고 싶은 소망)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고 경험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시16:11).  

 

 

 

출처 : 우림과둠밈
글쓴이 : 우림과둠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