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 세계

마지막 시대의 교회에 대한 사탄의 전략

주님의 일꾼 2023. 5. 6. 22:55


*마지막 시대의 교회에 대한 사탄의 전략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이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엡2:2-3)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마24:24)


사탄은 지난 수천 년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하나님과 커다란 전쟁을 치러왔습니다. 사탄은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를 유혹하는 데 성공하였고, 가인을 통하여 아벨을 죽이는 데에도 성공하였습니다. 유대인들의 신앙을 바짝 메마른 종교와 율법주의자로 몰아가 하나님의 사랑과 말씀인 그리스도를 수건으로 가리는 데 성공하였으나, 열두제자로 인해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자 그들은 다시 전략을 바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로마의 원형극장에서 한 사람을 죽였을 때에 열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을 보고 급히 또한 전략을 수정하였습니다. 핍박하는 대신에 교회를 기독교종교로 인정하면서 교회가 세상과 짝하여 재물과 탐욕에 빠지도록 유혹하였고, 가짜 복음과 거짓교리를 만들어서 진리를 변질을 시키고 다른복음을 전하게 하는 데 크게 성공하였습니다. 중세라는 일천 년의 긴 암흑시대가 끝나갈 무렵, 루터의 개혁운동으로 잠시 수세에 몰리는 듯했지만, 교단과 교리주의에 빠지도록 유도하여 교회의 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시대에 돌입하였습니다. 이제부터 시작되는 영적 전쟁이야말로 우리 모두의 운명을 결정할 시대적인 전환이 될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사탄은 사람들이 교회로 몰려드는 것을 막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교회는 세속적인 정신과 비진리로 인하여 능력을 잃어버림으로 기독교 종교로 전락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의 목적과 이상의 눈이 멀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도들의 기도도 막을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도도 세속에 깊이 몰입되어 기복에 있기 때문입니다. 목사들의 설교도 막을 필요가 없습니다. 온갖 재미있는 이야기와 정치와 사회문제, 다른 교훈으로 채워져 있어서, 복음을 정확하게 강론하지 못하고, 기초적인 그리스도의 구속에만 머물러 있을 뿐만 아니라, 교회의 참된 이상을 알지 못하고 다른복음만 전하기 때문입니다(갈1:6-10).


성경의 무지와 번영신학으로 혼탁해진 말씀은 시대의 이상을 알지 못하여 사람들의 귀만 즐겁게 하는 데에 관심을 두고(딤후4:3-4) 결국 그들을 그리스도의 생명을 받아 그리스도의 몸을 조성하도록 이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사탄은 이 마지막 시대에 성도들로 하여금 자신이 구원을 받았다고 스스로 믿도록 해놓고, 세상과 벗되게 하여 취미나 건강의 운동으로 시간을 빼앗아 갑니다.


그러면 성도들의 마음은 불신자와 별만 다르지 않게 될 것입니다. 또한 행복은 물질의 풍요에서 온다고 믿게 하고, 일주일에 7일을 일해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도록 만들어라. 가족의 행복과 안락한 노후를 위해서는 오직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는 생각을 집어넣어라. 그리고 피곤한 일과를 마치고 귀가한 후, 자극적인 프로그램과 영화 등을 통하여, 불결하고 추잡한 마음을 불어넣어 성령의 음성을 듣지 못하도록 하라. 신문과 잡지와 인터넷과 스마트 폰에 음란물을 퍼뜨려라. 모든 가정과 거리와 직장마다 사람의 정욕과 탐욕을 자극하는 내용을 퍼뜨려, 그 마음에 음란한 생각과 마음을 품도록 하라. 그리고 핸드폰과 컴퓨터의 노예가 되게 하라. 초고속 통신망을 연결시켜 날마다 자극적인 내용의 흥미로 그들을 유혹하라.


이렇게 하면, 주님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그만큼 줄어들 것이다. tv에 나오는 출연자를 통하여, 이 사회의 가치관의 풍조를 동성연애와 불륜과 이혼을 타당하게 여기도록 만들어라. 각종 정보와 스팸메일을 퍼부어 정신을 혼미케 하라. 만일 이러한 함정에 빠지지 않는다면 그들이 다니는 교회를 이용하라. 그들이 교회에 말씀을 듣는다고 해도 율법적인 선악과를 먹여라. 그들이 자기 나름대로 제자훈련을 하고 영성훈련을 한다고 할지라도, 그들은 여전히 분쟁과 불화와 다툼이 멈추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과 관계는 원만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그들은 언론을 통해서 구설수에 오르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교회 안의 은혜와 거룩함은 점차 파괴되고, 교회는 교인의 숫자를 늘리기 위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장식할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 사람들은 사탄의 올무 작전에 절로 빠지게 되어 사탄이 원하는 길로 가게 될 것입니다.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요일2:16-17). 이와 같이 사탄은 오늘날 할 수만 있으면, 믿는 자들이 세상과 짝하게 하고 세상과 내 자신을 이기지 못하도록 삼킬 자를 찾고 있습니다(벧후5:9).


사탄은 믿지 않는 자에게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못하게 하고, 심지어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경륜에 빗나게 하여 하나님의 생명으로 조성되지 못하게 할뿐만 아니라 단체적으로 하나 되는 그리스도의 몸, 성전건축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이 사명이자 마지막 시대의 사탄의 발광이자 현실입니다(계12:12). 결국 사탄은 하나님의 피조물인 우리를 사탄의 도구, 종교적, 물질적 바벨론을 세우도록 이용하는 것이 사탄의 전략입니다. 그러나 마지막 대환난 때에 적그리스도에게 이용당하고 결국 대환난 후에 사탄의 전략은 비참하게 무너져 심판을 받고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계19:20). 하나님께서는 변함없는 긍휼과 사랑으로 돌이키기 위한 징계로 오늘날 코로나란 전염병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이제 교회된 우리는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경륜의 본질로 돌아가서 사탄의 전략에 속지 말고, 세상과 짝하는 음녀된 교회에서 나와야 합니다.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계18:4). 교회된 우리는 하나님의 경륜에 대한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의 참된 이상을 깨닫고, 주님이 원하시는 그리스도와 교회, 생명과 건축 방면을 누리고 증거해야 합니다(딤전1:4, 엡5:32). (정흥기목사 저서 “그리스도의 생명의 실제 나침반” 본문 말씀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