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 세계

[스크랩] 하나님 임재체험(臨在體驗)(8) - 성령을 소멸치 말라

주님의 일꾼 2013. 7. 3. 13:15

하나님 임재체험(臨在體驗)(8) - 성령을 소멸치 말라

하나님 임재 체험을 성령 체험이라고 말할 때 하나님 임재 체험에 가장 큰 걸림돌은 성령 소멸입니다. 즉 성령이 소멸되면 하나님 임재 체험은 불가능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 말씀은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살전5:19)
라고 명하고 있습니다.

성령님의 임재 양식

1)구약 시대의 성령 임재 양식 : 구약 시대에는 하나님의 영(성령)이 역사하시다가 인간이 죄를 범하면  하나님의 영은 떠나 가시고 악령이 오게 되어 있었습니다.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삼상16:14) 

2)신약 시대의 성령 임재 양식 : 그러나 신약 시대에 보혜사로 오신 성령님은 영원히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요14:16)
그러므로 한번 오신 성령님은 떠나지는 않지만, 내주하신 성령님의 역할은 정지하든가, 소멸할 수가 있습니다.

성령님의 소멸

''''성령 소멸''''은 내주하신 성령께서 ''''인간을 떠나버리신다''''는 뜻 보다 우리 마음에 일어나는 "성령의 불을 끈다. " 혹은 "성령의 역사를 억누르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 "소멸하다"는 헬라어의 뜻은 불이나 등불을 "끄다(put out)"입니다. 그러므로 불같이 타오르는 성령의 감동이나 역사를 고의적으로 거부하거나 거스르게 되면(불순종) 성령의 감동은 당연히 식게 되고, 성령은 소멸하게 됩니다. 이 경우를 좀 더 자세히 예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성령님의 내주 사실을 알지 못할 때 : 성도가 주님을 믿을 때 성령님은 내주하십니다.(갈3:2, 엡3:17, 요일4:15) 그런데 이 성령께서 오신 사실을 알지 못할 때 성령은 소멸 합니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3:16)
성령께서 내주하시는 사실 자체를 알지 못하는데 성령의 불길이 타오를 수는 없습니다.

2)성도가 범죄할 때 :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성도가 죄를 범하고 회개하지 않으면 성령은 소멸하게 됩니다.

3)성도가 육신의 생각을 할 때 : 성도가 영의 생각을 하지 않고 육신의 생각을 할 때 성령님은 소멸 합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롬8:6) 
여기 "사망"의 뜻은 죽어 없어진다거나 구원 받지 못하고 지옥 간다는 뜻이 아니라 성령님과 교통이 차단된다는 뜻입니다. 즉 성령께서 소멸하신다는 뜻입니다.

성령이 소멸하면 사탄이 역사하게 됩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구약 시대에는 하나님의 영이 떠나시면, 하나님이 부리시는 악령이 역사하게 되었으나(삼상16:14),
신약 시대에는 악한 영이 여덟이나 들어와 역사할 수도 있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마12:43-45)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벧전5:8-9) 

 -계속 -

원로 Essay중에서
성도교회 원로목사 예종규
http://cafe.daum.net/y9144
http://ye9144.hosting.paran.com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예종규목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