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신앙이야기

우리 때문에(BBB모임에서 전할 메시지)

주님의 일꾼 2021. 4. 21. 10:51

 

말 씀 : 출애굽기 101~2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바로에게로 들어가라 내가 그의 마음과 그의 신하들의 마음을 완강하게 함은 나의 표징을 그들 중에 보이기 위함이며 

 

2. 네게 내가 애굽에서 행한 일들 곧 내가 그들 가운데에서 행한 표징을 네 아들과 네 자손의 귀에 전하기 위함이라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말씀나눔

 

ㅇ 출애굽기를 보면 하나님이 이스라엘백성을 출애굽시키기 위해 10가지 재앙을 내리심

- 물이 피로 변함, 개구리 떼, 띠끌이 이가 됨, 파리 떼, 가축의 죽음, 악성종기 등

 

ㅇ 애굽 왕 바로는 이런 무시무시한 재앙이 계속 임하는데도 이스라엘백성의 출애굽을 계속 거부

 

ㅇ 그런데 특이할만한 일은 하나님이 애굽왕 바로가 이스라엘의 출애굽을 계속 거부하도록 그의 마음을 완악하게 했다는 것임

 

ㅇ 그렇다면 무슨 목적으로 하나님은 애굽왕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셨을까 ?

- 첫째, 재앙을 통해 바로와 그의 신하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나타내기 위함

- 둘째, 재앙와 은혜를 통해 이스라엘백성과 그 후손에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나타내기 위함

 

ㅇ 하나님께서는 택하신 사람에게 자신을 나타내시기 위해 때론 고난을 허락하시며, 그 고난을 통해 사람이 하나님을 경험하여 온전한 믿음의 사람으로 변화되고, 주님 나라와 그의를 위해 일하게 하심

 

ㅇ 나의 체험 : 중소기업을 빛낸 인물들 동판제작과 관련된 고난과 은혜

- 체험을 통해 믿음이 더욱 깊어졌으며 복음전파의 열정이 더욱 불타올랐음

 

ㅇ 결론, 하나님은 우리에게 온전한 믿음을 주시고 귀한 일꾼으로 삼으시기 위해 고난을 허락하심. 그리고 많은 경우 주위 사람들을 통해 그 고난을 허락하심.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의 눈을 가지고 아래와 같이 살아가야 할 것임

- 첫째, 고난이 나에게 오히려 유익이 될 것임을 믿고 고난을 믿음으로 극복해야 함

- 둘째, 나에게 고난을 가져다 준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이해하고 사랑하도록 노력

- 셋째, 세상이 부패하고 어두워지는 이유는 바로 믿는 나, 우리 때문이라는 생각으로 회개하고 나부터 우리부터 바른 모습으로 살아가도록 노력

 

* 코로나 19의 재앙은 하나님이 애굽백성과 이스라엘백성을 깨우기 위해 열가지 재앙을 허락하신 것처럼 믿지 않는 이와 믿는 이 모두를 깨우기 위한 재앙이라고 확신함

 

 

BBB 메시지-우리 때문에.hwp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