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신앙이야기

하나님이 주신 참외

주님의 일꾼 2022. 6. 26. 00:30

오늘  오랜만에  아내와 계양산 등산을 하였다.  

하늘에 구름이 있어서 햇빛이 따갑지 않아 좋았지만, 몇 일전 비가 많이 와서인지  습도가 높아서인지 날씨가 덥게 느껴졌다.

 

날씨가 무더워 땀이 많이 흘렀다. 그리고 어제 막걸리를 조금 마셔서인지 다른 날보다 산에 오르는 것이 힘겹게 여겨졌고, 머리가 어지럽기까지 했다.

 

어디 몸이 아픈 것이 아닌가 걱정도 되었다.  등산 도중  바람이 잘부는 벤치에 앉아 쉬며 가지고 간 참외를 먹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어지러움증도 사라지고 힘이 솓아올랐다.  내 몸이 빠르게 회복되었고 이후 산행이 전혀 힘들지 않았다. 

 

과거 무더운 여름에 자전거를 타다가 너무 힘들게 여겨져  그늘에서 쉬며 가져간 참외를 먹고 기운을 회복했던 기억이 생각났다. 

 

하나님이 인간이 더운 여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참외와 수박같은 여름과일을 주신 것이 확실하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낀 하루였다.

 

                                                                           2022. 6. 25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게 하리라. (창세기 1장 29절)

 

 

<참외의 효능> ............................................................................................................................................

 

독특한 향과 시원한 맛으로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인 참외. 참외에는 수분 함량이 90%나 들어있고, 비타민C 함량도 높아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땀 배출이 많아 자칫 산성이 되기 쉬운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칼륨함량이 많아 이뇨작용을 도와 몸 안의 노폐물 배설이 잘 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임신여성에게 꼭 필요한 엽산이 과일류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개만 먹어도 섭취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엽산이란 태아의 신경계 손상을 예방하고 모체의 조혈작용을 도와 태아의 성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로, 임신 시 적절한 엽산 섭취는 태아의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외와 수박 이야기 (가톨릭중앙의료원 건강칼럼, 성빈센트병원)

 

 

 

 

   

 

'나의 신앙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님의 손  (0) 2022.08.05
이랜드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전하다  (0) 2022.08.02
하나님이 허락한 만남  (0) 2022.05.02
축복의 통로가 되자  (0) 2022.03.28
영적 분별력을 가지고 살자  (0) 202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