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5

거짓의 아비, 마귀

이 세상은 거짓이 난무합니다. 사람들은 거짓으로 인한 부정과 부패를 스스로 감당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정직하고 깨끗한 도덕성을 요구하는 직업에 있는 사람일수록 더 타락하고 더럽고, 부정직합니다. 거짓말은 배우는 것이 아니라 타고납니다. 사람의 마음은 거짓투성이입니다. [모든 것보다 거짓되고 심히 사악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그것을 알 수 있으리요?](렘17:9). 모든 것보다 거짓되고 사악한 것이 마음이기에 어떤 강한 교육과 엄한 훈련과 무거운 규율과 법으로도 거짓은 막을 길이 없습니다. 법과 교육이 어느 정도 행동을 억제할 수 있지만 이는 현상을 약간 누그러뜨릴 뿐 원인과 본질은 결코 손댈 수 없습니다. 거짓말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는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살인, ..

영의 세계 2022.11.30

키르키스스탄 외국인근로자의 선물

오늘 키르키스스탄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직장생활 문화와 노동관계법 교육을 했다. 교육을 마치고 돌아가려고 하니 키르키스스탄 근로자 한명이 내게 다가와 강의가 너무 좋았다고 하며, 키르키스스탄에서 만든 열쇠고리를 선물로 주고 싶다고 했다. 고마운 마음으로 선물을 받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기쁨과 감사가 몰려왔다. 부족한 나에게 귀한 일을 주시고 보람과 기쁨으로 살게 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이 든다. 좋은 강의로 한국에 온 외국인근로자들이 성공적으로 근로를 마치고 고국으로 돌아가는데 큰 도움을 주고 싶다 2022. 11월 어느날

추억의 영상 2022.11.27

길 잃은 영혼을 만나게 하시다

정확하진 않지만 2007년 가을쯤으로 기억된다. 집에 급한 볼일이 생겨서 조퇴를 하고, 여의도에 있는 회사에서 방화동 집까지 택시를 타고 갔다. 그날도 나는 택시운전사를 전도할 생각으로 운전석 옆자리에 앉았다. 늘 그랬듯이, 이 얘기 저 얘기로 마음의 벽을 허물었다. 어느 정도 서로 친근한 기운이 느껴질 때 전도를 시작했다. "아저씨! 재미난 이야기 하나 해드릴게요. 귀신은 실제 있을까요 없을까요 ?" 택시 운전사는 어리둥절해 하면서 "글쎄요. 있지않을까요"했다. 나는 기다렸다는 듯이 "도둑이 온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케 하기 위함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고 풍성히 얻게 하고자 함이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들려주고, 귀신의 존재와 귀신이 인간에게 미치는 나쁜 영향을 설명했다. 내가 경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