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6

대배우 김혜자님의 뼈때리는 말씀

대배우 김혜자 선생님이 정치인들에게 뼈때리는 말씀을 하셨네요. 이 나라 정치인들 ! 거짓과 선전선동질에 지긋지긋합니다. 아니 왜 그런 인간들만 정계에 가득합니까 ? ◇“정치는 대본도 연기자도 형편없어” 김영삼 대통령 시절 ‘전원일기’ 출연진이 청와대에 초대된 적이 있다. 김혜자가 슬그머니 빠져나와 멋진 소나무 아래 벤치에 앉아 있는데 경호원이 다가와 “영부인을 위한 자리이니 비켜주십시오”라고 했다. 생글생글 웃으며 김혜자는 대꾸했다. “미안합니다만 ‘배우 김혜자가 앉아 쉬었다’고 말씀드리면 영부인께서도 기뻐하실 거예요.” –국회의원에 나와달라는 요청을 받은 적이 있다고요? “오래전 일이에요. ‘저는요, 말을 잘 못 해요. 대본에 적힌 말만 하는 사람이에요. 게다가 아버지(김용택)가 국회의원에 출마했다 계..

회개와 축복 2022.12.28 (2)

거짓은 큰 죄악입니다. 하루를 살아도 진실하게

20여년 전, 천국과 지옥을 경험한 한 분을 만났습니다. 그 분의 증언에 따르면 지옥 중 가장 고통스러운 곳에 정치인이 특히 많았다고 합니다. 당시 왜 정치인이 지옥의 가장 고통스러운 곳에 많을까에 대해 많은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우리나라 정치인들을 보면서 왜 정치인들이 그곳에 많은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정치인들을 보세요. 왜 그리 거짓말을 많이 하는지 ? 그들은 거짓말을 밥먹듯이 합니다. 심지어는 거짓말로 법적 심판을 받았음에도 그것에 대해 인정하지 않습니다. 전 민정수석과 법무부장관을 역임한 조모씨. 그는 법원에서 자녀 인턴증명서와 표창장 등을 조작하여 유죄를 선고받았음에도 아직도 그 죄를 시인하지 않고 억울하다고 계속 주장합니다. 경남도지사를 역임한 김모씨. 그는 인터넷..

하나님의 뜻과 인간의 생각은 다르다

하나님의 뜻과 인간의 생각은 다르다 ​ 본문: 이사야 55장 8절- 9절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 히브리어 hokma(호크마)는 지혜라는 뜻과 함께 유모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사람이 동물과 다른 점 가운데 가장 독특한 차이는 입니다. 개도 컴퓨터도 웃지 않습니다. 웃음을 유발하는 것은 유모어이고, 유모어는 인스피레이션에서 나옵니다. 인스피레이션은 자기 입장만 외곬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그 길에서 갑작스럽게 뛰쳐나와 자기가 가는 그 길을 객관적으로 바라 볼 때 섬광 같이 떠오르고 비쳐오는 정신적 광채입니다. 그 속에서 여유와 자유 그리고 창조력이..

영의 세계 2022.12.04